-
타이페이 맛집 키키레스토랑, 우라훠궈 소개놀멍 걸으멍/2017 타이페이 2017. 11. 3. 14:33
타이페이에 가면 꼭 들리게 되는 맛집들이 있죠. 딘타이펑, 키키레스토랑, 마라훠궈 등등 한국에서도 유명한 식당이 있습니다.
이 중 키키레스토랑과 훠궈 맛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키키레스토랑은 한국에서도 유명한 중국배우 서기가 운영하는 식당입니다. 타이페이 시내에 몇 개의 지점이 있죠.
이전 타이페이 여행을 할 때 FuXing점에서 식사를 하며 매우 만족했었습니다.
키키에 가보면 대부분 같은 메뉴를 먹고 있어요. 계란두부튀김, 부추볶음, 크림새우, 볶음밥이죠. 거기에 금메달맥주를 더하면 괜찮은 식사가 되죠.
이번 여행에서는 부모님도 모시고 가니 본점에서 먹어보자 하여 YanJi점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으니 http://www.kiki1991.com 예약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키키레스토랑 YanJi점에서 계란두부튀김, 부추볶음, 생선탕수(돔을 달콤하게 튀긴), 공기밥을 주문하여 맛있게 먹기는 했습니다만!
Fuxing점에서는 서비스도 만족했는데, YanJi점에서 음식을 더 시키지 않는다고 눈치를 주더군요. 4명이긴 했지만 엄청 배고픈 것은 아니었기에 위의 메뉴만 시켰는데 더 시키지 않는다고 퉁명스럽게 대하는 모습에서 좀 짜증이 났습니다.
아무리 유명한 식당이라지만;; 그것도 메뉴를 하나만 시킨 것도 아니고;; 암튼 마음이 좀 상했습니다.
뭐 맛은 보장을 하는 식당인지라 직원의 태도만 아니면 정말 괜찮은 저녁시간이 되었을텐데요. 아쉽네요.
두번째 소개할 집은 대만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훠궈 맛집입니다.
보통 한국에서 가면 무한리필이 되는 마라훠궈나 황지아훠궈를 많이 가죠. 저도 2015년에 갔을 때는 마라훠궈에서 식사를 했었습니다. 가성비 대비 나쁘지 않은 식당이죠.
이번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니 제대로 된 훠궈를 맛보이고 싶어 검색 후 찾아간 곳이 우라훠궈(우라오궈)입니다.
우라훠궈는 타이페이 시내에 5개의 지점이 있구요. 저는 중산점을 이용했습니다. 중산역 근처에 있습니다(홈페이지 참고).
우라훠궈는 식당 입구나 실내 인테리어만 봐도 고급 훠궈집이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도 많아서 예약을 하고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가격은 고급훠궈집이라고 하더라도(물론 엄청 고급 훠궈집은 비싸구요. 우라훠궈에서도 많이 시키면 가격이 비싸겠죠) 시먼딩의 마라훠궈와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이전에 갔을 때 마라훠궈가 1인에 23,000원 정도였는데요. 이 곳은 1인당 35,000원정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탕 가격이 약 한국돈으로 2만원정도, 소고기 메뉴를 하나에 대략 700TWD(25000원)정도 생각하면 되구요. 야채모듬과 완자, 어묵 등을 주문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희는 소고기 메뉴를 2개시키고 이것저것 시켜서 4명이서 12만원정도 나왔던 것 같습니다.
무한리필은 아니지만 양이 꽤 많은 편이라 처음부터 많이 시키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공기밥은 무료. 셀프바가 있어요.
셀프바에서 공기밥과 찍어먹을 소스를 직접 만들어서 드시면 됩니다. 소스 제조가 어렵다면 직원에게 부탁하면 만들어줍니다.
소고기나 탕에 들어가는 음식의 질은 마라훠궈보다 훨씬 좋습니다.
특히 탕의 맛이 틀려요.
탕을 2개 시켜야 하는데, 홍탕 1개와 백탕(두부백탕) 1개를 시키면 맛이 그리 과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라훠궈보다는 탕의 맛이 깊습니다. 향신료가 강하지 않아 한국분들이 가도 거슬리는 맛은 아닙니다.
모시고 간 부모님도 매우 만족하며 드셨구요. 다음에 타이페이에 간다면 다시 들리고 싶은 식당입니다.
'놀멍 걸으멍 > 2017 타이페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타이페이 마사지 소개 - 천리행 (0) 2017.11.03 대만 타이페이 숙소 소개 - Nihao cafe hotel (0) 2017.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