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2 경기도 파주 프로방스 마을 빛축제
    놀멍 걸으멍/우리나라(+제주도) 2013. 5. 2. 15:46

    파주 헤이리 프로방스마을 빛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쉬는 날이 월요일인지라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아주 괜찮은 드라이브가 되었네요. 

     

    우선 헤이리에 가게 된 이유는 결혼준비 때문에 헤이리에 있는 IKEA 매장인 아이컴퍼니를 가려고 했는데.. 이곳은 월요일이 휴무인지라 헤이리 근처 첼시아울렛과 롯데아울렛을 둘러보고 저녁을 먹고 프로방스 마을이 생각나서 급작스럽게 오게 되었습니다. 

     

    프로방스마을은 헤이리에서 약 5분거리에 있는데요. 

    최근 이 빛축제로 많은 사람들이 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보죠. 

     

    일단 프로방스 빛 축제 입장료는 성인 1인 5천원입니다. 

    그런데~! 주차료가 1시간에 5천원입니다. 2만원 이상의 영수증이 있으면 3시간 무료주차가 된다고 하지만 이 점은 좀 실망이네요. 한시간에 5천원이란요.

     

    그래서 정식 주차장을 이용하지마시구요. 프로방스마을 초입에 보면 프로방스 빛축제 임시주차장이 있습니다. 이 곳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식주차장도 작아서 주말에 사람들이 몰릴 때면 근처에서 식사를 하시고 식당 주차장에 잠시 세워놓아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총 관람시간이 저희도 사진도 찍고 구경을 한다고 해서 한시간정도 걸렸기 때문에 그정도는 양해를 구해도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그럼 입장료를 내고 축제장으로 들어오면 정말 환상적인 빛터널이 입장객들을 맞어줍니다.

     

    근데 위에는 너무 이쁘고 환상적이지만, 길은 시멘트길로 여기에 이쁜 자갈 등을 깔아놓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파주의 겨울이 꽤나 쌀쌀한지라 두꺼운 외투가 필요한데요. 다행히 행사장 중간에 난로 등을 비치해두어 그리 추운줄은 모르고 즐길 수 있었습니다.

     

    프로방스 빛축제의 테마는 4계절입니다. 입장을 하고 왼쪽부터 봄 여름 가을 겨울의 테마로 빛 축제를 관람할 수 있게 해놓았구요. 각 계절별 테마공원마다 포토존을 설치해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게 해놨습니다.

     

    빛축제는 4월말까지 진행이 된다고하니 그리 서두르지 않아도 조금 따뜻해지면 가족들과 함께 가서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헤이리로 가서 박물관 등을 둘러본 후 프로방스 마을 식당골목에서 식사를 하시고 프로방스로 가셔서 구경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근처 식당의 가격대가 다소 비싼 편인지라 제 생각에는 첼시프리미엄 아울렛 푸드코트에서 식사를 하시고 넘어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문화와 예술의 고장 파주 헤이리에서의 프로방스 빛 축제를 재미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Hook